ⓒ소림사
ⓒ소림사

[로즈데일리] 중국 춘절이 다가오는 가운데, 중국 쑹산 소림사와 전 세계의 소림문화센터에서 전 세계 쿵푸 대회로 '행복한 중국 춘절: 온라인 소림 쿵푸 대회(Happy Chinese New Year: Shaolin Kung Fu Online Games)'를 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.

소림사 주지(방장)인 영신 스님은 "소림 쿵푸는 신체 단련, 깨달음 및 조화라는 가치를 자랑한다"며 "전 세계 국가가 코로나19 팬데믹에 대응하고 있는 가운데, 소림사는 평화, 우정 및 건강 증진을 염원하며 온라인 대회를 개최했다. 이 대회를 통해 전 세계 쿵푸 팬들이 건강, 체력 단련 및 행복을 얻길 희망한다"고 말했다.

소림사는 승려들이 더욱 용감하고 부지런해지도록 장려하고자 매년 연말 이들을 대상으로 쿵푸 시험을 치른다.

올해는 연령과 관계없이 전 세계 모든 쿵푸 애호가들이 시험에 응시할 수 있도록, 시험을 온라인으로 진행한다. 참가자는 대회 공식 웹사이트에 영상을 올리기만 하면 된다.

2022년은 호랑이의 해다. 중국 문화에서 호랑이는 정의, 위험, 용기 및 근면을 상징한다. 이는 소림 쿵푸의 개념과 동일하다.

소림 쿵푸는 1,500년이 넘는 오랜 역사를 자랑하며, 완전한 체계를 갖춘 중국 최고의 무술 학파 중 하나다. 중국의 국가 무형문화유산인 소림 쿵푸는 초자연적인 힘을 향한 욕망과 훌륭한 지혜를 향한 추구를 보여준다.

소림사는 5개 대륙 120개 이상의 도시에 소림문화센터를 설립했으며, 지금까지 제자 수가 수천만 명에 달한다. 넬슨 만델라 전 남아프리카공화국 대통령은 소림 문화가 주입하는 인간적인 가치에 찬사를 보낸 바 있다. 그뿐만 아니라, 미중관계 전국위원회(NCUSCR) 위원장 Stephen Orlins는 유엔 본부에서 쿵푸 공연을 본 후 소림 쿵푸에 대해 언급하면서, '핑퐁 외교'의 유산을 떠올렸다고 밝혔다.

대회 등록은 현지 시간으로 1월 20일 24:00까지다. 자세한 내용은 공식 웹사이트와 소림사 앱을 참조하면 된다.

 

저작권자 © 로즈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